채용센터

선배의편지

무림은 도전과 혁신, 협력과 프로정신을 가진 새로운 인재를 찾습니다.

홈 채용센터 선배의편지
TCS팀 김은영 과장
안녕하세요? TCS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은영과장입니다. 스스로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 무림에서 만들어 보세요.

취업을 준비하는 데 있어 여러분들은 어떤 기준으로 일할 곳을 찾으시나요?
				많은 사람들이 연봉, 인지도, 근무환경, 퇴직정년 등을 기준으로 자신의 직장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그 일을 통해 얼마만큼 성장할 수 있는가’ 그리고 ‘그 성장을 통해 나는 사회에 얼마만큼 기여할 수 있는가’ 라는 부분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에게 있어 무림은 제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준 일터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전공이 제지공학이었던 관계로 종이회사에 근무하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했고 관련업무가 주를 이룰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일을 하면서 느낀 점은 제가 알고 있던 학문적인 지식은 실무를 위한 기초였을 뿐이고 결국 실무를 통한 경험이 더 큰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볼 때 무림은 저에게 다양한 직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고 개인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었습니다.
				종이회사이니 관련전공이나 지식을 꼭 갖춰야만 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물론 관련 지식이 있다면 이해가 좀 더 쉬울 수 있지만 크게 중요한 문제는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무림의 펄프?제지 3사를 비롯한 여러 계열사들의 운영에는 기획, 관리, 재무, 생산 그리고 영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무가 진행되고 있어 각 분야의 다양한 인재가 필요합니다. 또한 각자의 역량과 희망에 따라 기회가 생기면 순환직무도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도 있죠.
				즐겁고 재미있는 일을 하면서 각자의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그런 직장을 원하시나요? 여러분 곁에 무림이 있습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무림에 도전하세요. 무림은 창의적인 사고와 진취적인 자세를 지닌 적극적인 인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